성공하는기업들

글로벌 현직 개발자와 함께하는 IT 학습 커뮤니티…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잇츠 스터디’ 3기 킥오프

김봉석 2025. 2. 15. 06:59
728x90
반응형

글로벌 현직 개발자와 함께하는 IT 학습 커뮤니티…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잇츠 스터디’ 3기 킥오프

 

2월 13일(목) 진행된 행사에 약 120명 참여… 글로벌 멘토들의 응원과 팀빌딩 시간 마련

런던 현직 개발자와 함께하는 IT 분야 여성 개발자 대상 직무별 학습 네트워크 프로그램 본격 운영 시작

 

서울시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박정숙)이 지난 13일(목) 서울여성플라자 2층 다목적 라운지에서 ‘서울 우먼잇츠(IT’s)’의 세부 프로그램인 IT 학습 커뮤니티 ‘잇츠(IT’s) 스터디’ 3기 킥오프 데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서울 우먼잇츠는 가입자 수 2800여 명의 대규모 IT 분야 여성 커뮤니티다. 지원일을 기준으로 서울시 거주 혹은 서울시 소재의 회사(학교)에 재직(재학) 중인 IT 분야에 관심 있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다.

우먼잇츠 세부 프로그램인 잇츠 스터디는 IT 분야 여성의 진입과 경력 유지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학습 네트워크 프로그램으로, 지난해에 아마존웹서비스한국사용자모임, 우아한형제들과 협력해 1, 2기를 추진했으며 21개 스터디 135명이 참여했다.

이번 잇츠 스터디 3기는 구글에서 지원하는 ‘우먼테크 메이커스(Women Techmakers)’와 협력해 추진된다. 2025년 2월부터 4월까지 약 3개월간 운영되며, 참여자들은 팀별 스터디 활동을 통해 학습과 네트워크를 동시에 구축할 수 있다.

킥오프 데이는 크게 오프닝 세션과 참여형 워크숍으로 구성됐다. 박정숙 서울시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의 인사말로 잇츠 스터디 3기에 대한 막을 연 이번 행사는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와 오프닝 영상 상영, 워크숍 및 네트워킹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3기 리더와 크루원을 포함해 약 120명이 참석했다. 잇츠 스터디는 스터디 주제와 운영 계획을 가지고 있는 리더와 리더가 제안하는 스터디에 참여하는 크루원으로 구성된다.

잇츠 스터디 3기가 구글의 여성 기술 커뮤니티인 ‘우먼테크 메이커스(Women Techmakers)’와 협력해 추진된 만큼, 이번 행사에서는 글로벌 멘토들도 영상으로 함께했다. ‘향후 진행될 멘토링 세션에서는 지금까지 쌓아온 해외 취업 노하우와 꿀팁 등을 다룰 예정이다’, ‘잇츠 스터디 참여자 모두 끝까지 완주했으면 좋겠다’ 등 런던을 포함한 해외에서 활동 중인 멘토들이 영상을 통해 보내온 메시지는 참가자들의 학습 동기를 북돋았다. 나아가 글로벌 네트워크와 연결될 수 있는 기회에 대해서도 체감하는 계기가 됐다.

잇츠 스터디 3기가 ‘우먼테크 메이커스’와 협력함에 따라 스터디 리더들은 글로벌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전문가들의 직무 경험과 노하우를 직접 배우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멘토링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기술 스킬 강화와 해외 취업 등 경력 전환을 돕기 위한 실질적인 지원이 제공된다.

이후 팀별로 구성된 네트워킹 시간에서 참석자들은 서로의 학습 목표를 공유하고 다짐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 워크숍 형식으로 진행된 팀별 활동에서는 참여자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학습 목표를 구체화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잇츠 스터디는 참여자의 자율성을 존중하는 협력 학습형 방식으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리더는 학습 주제를 설정하고, 크루원들과 함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체계적인 활동을 계획하며, 활동 종료 후에는 결과물을 공유하고 활동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이번 ‘잇츠(IT’s) 스터디’ 3기의 참석자는 글로벌 멘토들의 조언을 들으며 목표를 더 명확히 설정할 수 있었고, 새로운 팀원들과의 교류를 통해 스터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다며 긍정적인 소감을 밝혔다.

서울시여성가족재단에서 운영하는 우먼잇츠 커뮤니티는 IT 분야에 관심 있는 서울시 거주 혹은 서울 소재 회사 및 학교에 재직(재학) 중인 여성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이번 잇츠 스터디 3기 활동은 4월까지 진행되며, 결과 공유회를 통해 각 팀의 성과를 나눌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여성가족재단 공식 홈페이지(www.seoulwomen.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정숙 서울시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는 “잇츠 스터디는 IT 분야에서 여성들이 서로 성장할 수 있는 강력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며 “이번 킥오프 데이가 참여자들에게 의미 있는 첫걸음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