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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해보험은 업계 최초로 사고 현장에 출동하는 출동요원의 이동경로와 예상 도착시간을 실시간으로 안내하는 시스템(DB-S 시스템)을 지난 10월 23일에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기존의 고객들은 교통사고나 기타 긴급상황 발생으로 보험회사 직원의 출동을 요청하였을 때, 출동 요원이 어느 경로로 언제 도착할지 확인할 수 없었다.
그러나 이번 시스템 도입을 통해 긴급상황에 처한 고객에게 전송된 현장출동 위치조회 URL 웹페이지에서 출동 요원이 이동하는 경로 및 위치 이동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실시간 정보제공을 통해 긴급상황에 놓인 고객의 불안감을 줄이고 사고처리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사고장소 인근의 우수협력정비업체 정보를 추천하여 고객이 안심하고 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도 개발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DB손해보험은 2023년에도 타이어 펑크나 배터리 방전 등으로 인한 긴급상황 발생시, 출동하는 요원의 이동 정보를 고객에게 안내하는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도입하여 제공한바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접점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여 고객 서비스를 혁신적으로 향상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존의 고객들은 교통사고나 기타 긴급상황 발생으로 보험회사 직원의 출동을 요청하였을 때, 출동 요원이 어느 경로로 언제 도착할지 확인할 수 없었다.
실시간 정보제공을 통해 긴급상황에 놓인 고객의 불안감을 줄이고 사고처리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사고장소 인근의 우수협력정비업체 정보를 추천하여 고객이 안심하고 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도 개발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접점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여 고객 서비스를 혁신적으로 향상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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