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최신정보(NEW)

컨포트랩, CES 2025 참가… 2년 연속 혁신상 수상 모멘텀 가속

김봉석 2025. 1. 9. 05:40
728x90
반응형

 

‘포타콘 플러스’는 2년 연속 CES 2025 혁신상을 수상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장비는 프로그래밍 지식이 없어도 산업 현장의 다양한 설비나 기기, 센서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하고 전송해 디지털 플랫폼을 빠르게 구축·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노코드 원스톱(One-stop) DX 솔루션으로, 전 세계 바이어 및 투자자들에게 그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전시를 통해 컨포트랩은 자사의 솔루션 데모를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선보이며, 해외 기업 및 기관과의 신규 협업 기회를 적극 모색할 계획이다. 전 세계 주요 기업들이 CES에서 신제품 및 기술을 대거 공개하는 만큼 컨포트랩도 스마트 팩토리·교육·유통·의료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빠르고 유연한 디지털 전환을 이뤄낼 수 있는 노코드 솔루션의 경쟁 우위를 강조할 방침이다.

컨포트랩은 최근 △국내 MES/ERP 1위 기업인 더존비즈온과의 비즈니스 파트너십 체결 △글로벌 부품 제조 대기업의 전체 디지털 전환 프로젝트 수주 △글로벌 수준의 기술력 인정 등을 통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발판 삼아 CES 2025 참가를 기점으로 해외 시장 확대와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에 더욱 힘을 싣겠다는 전략이다.

컨포트랩은 이번 CES 2025 참가와 혁신상 수상은 컨포트랩이 보유한 노코드 솔루션의 기술력을 세계 시장에 각인시킬 수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돕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글로벌 DX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CES 2025는 전 세계 IT·전자·모빌리티·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최신 제품과 기술을 선보이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전시회로, 올해에도 수많은 글로벌 기업과 기관이 참가해 미래 기술을 공개하고 비즈니스 협력 기회를 확대하는 비즈니스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컨포트랩 소개

컨포트랩은 산업용 IoT 및 현장 데이터 인프라 솔루션 회사로, 디지털 전환 시대의 산업용 DX 및 AX를 위한 가장 쉽고 간편한 현장 통합 및 데이터 인프라 구축을 지원한다. 컨포트랩의 대표 솔루션인 포타 솔루션(Porta Solution)은 전문인력 없이도 산업 현장의 시스템을 손쉽게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으로, 초경량 프로그래머블 IIoT 게이트웨이인 ‘PortaCON’, 클라우드 기반 노코드 개발 플랫폼 ‘Porta Studio’, 클라우드 서버 및 대시보드 기능을 제공하는 ‘Porta IoT Link’로 구성돼 있다. 컨포트랩은 설립 직후 초기 투자 유치 성공 및 2023년에는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됐고, CES 2024와 2025에서 2년 연속 혁신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최근 일본계 대기업 공장 전체 DX 프로젝트를 수주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 솔루션을 제공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