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4/12/31 9

태국 진출 성공 비결은 틱톡커… 알파마케팅, 태국 틱톡커 500명 이상 공급하며 고객사 85% 현지 매출 증가

알파마케팅은 태국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는 브랜드들에게 강력한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태국 내 영향력 있는 틱톡커와의 협업을 통해 현지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효과적으로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태국은 틱톡(TikTok)의 사용자 수에서 글로벌 상위 10위권에 포함될 만큼 활발한 소셜 미디어 시장을 보유하고 있다. 2023년 기준 태국 내 틱톡 사용자는 약 4000만 명에 달하며, 이들 중 70% 이상이 틱톡의 제품 리뷰와 추천 콘텐츠를 구매 결정에 참고한다는 조사 결과가 있다.알파마케팅은 이런 점에 주목해 2024년 한 해 동안 브랜드사에 태국 현지 틱톡커 500명 이상을 연결했다. 그 결과, 참여 브랜드의 평균 매출이 캠페인 시작 후 300% 이상 증가하며 성과를 입증..

AI 청소로봇 휠리, 엘리베이터도 ‘혼자’ 탄다

라이노스는 2025년 1월부터 ‘휠리’가 독립적으로 엘리베이터를 탑승해 층간 이동을 하며 청소를 수행할 수 있는 첨단 기술 ‘rEMS’를 탑재한다고 밝혔다.이 기술은 고층 복합 빌딩 및 다양한 시설에서 청소로봇의 작업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전망이다.라이노스의 rEMS 솔루션은 서울대병원 휠체어로봇 시범사업을 통해 2년에 걸쳐 독자적으로 개발된 것으로, 청소로봇에도 적용해 실현하는데 성공했다.라이노스의 rEMS는 클라우드 기반의 최신 엘리베이터 Open API부터 구형 엘리베이터까지 폭넓은 호환성을 자랑한다. 현대, TK, OTIS, 미쓰비시, 쉰들러 등 글로벌 주요 엘리베이터 제조사의 제품뿐만 아니라 삼일, 대성, SL&C, 누리, 새한, 미래 등 국내 중소기업 제품과도 완벽하게 연동된다. 또한 일본의 후..

하나저축은행, 소상공인과의 상생금융 실천 위해 ‘사장님 혜택 가득 보통예금’ 상품 출시

‘사장님 혜택 가득 보통예금’은 금리가 낮은 입출금 통장에 항상 일정 수준의 운전자금을 상시 예치해야만 하는 소상공인들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개인사업자 전용 상생금융 상품이다.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소상공인을 위해 비대면 가입이 가능하고, 상품 가입 시 전자금융 이체 수수료 면제 혜택도 제공한다.상품의 기본금리는 예금 잔액별 적용으로 △300만원 미만 연 2.0% △300만원 이상 3000만원 미만 연 2.5% △3000만원 이상 2억원 이하 연 3.0% △2억원 초과 연 1.0%다. 중소벤처기업부가 발급하는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통해 소상공인은 연 0.2%, 중·소기업은 연 0.1%의 추가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또한 상품에 가입하는 소상공인들에게는 그룹의 다양한 연계 서비스도 제공된..

우리은행, 비댁스와 함께 가상자산 수탁시장 진출한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가상자산 수탁 비즈니스 협업 △블록체인 기술 노하우 공유 △공동사업 발굴 및 사업추진 등 글로벌 디지털 금융 시장 진출을 위해 지속 협력하기로 했다.비댁스는 대체불가토큰(NFT), 토큰증권(STO) 등 고객의 가상자산을 맡아 안전하게 보관하고 관리 해주는 커스터디 서비스 사업자다. 지난 9월 금융위원회 산하 금융정보분석원(FIU)에 가상자산사업자(VASP) 신고 수리를 완료했다. 2022년 설립된 신생업체임에도 최근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인 아발란체(Avalanche)와 폴리매쉬(Polymesh)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는 등 기술력과 잠재력을 인정받고 있다.우리은행 디지털전략그룹 옥일진 부행장은 “비댁스와의 협력을 통해 신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가상자산 수탁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기술적..

하땅세, 2025년 신작 ‘모비딕’ 공연

연극 ‘모비딕’은 허먼 멜빌의 동명 소설을 ‘사악한 코미디’라는 부제를 붙여 재해석한 블랙 코미디다. 쫓기는 고래와 쫓는 포경선을 통해 자연과 인간의 치열한 대립 속에서 인생의 목표와 가치에 대해서 사유할 수 있게 하는 걸작이라 평가받는다.‘모비딕’의 에이허브 선장은 거대한 향유고래 모비딕에게 다리를 잃고 복수심에 차 있다. 그의 출항 목적은 개인적 광기에 사로잡혀 선원들은 안중에도 없이 집착을 향한 끝없이 위태로운 질주를 한다. 하땅세는 이 시대의 리더십에 대한 주제를 웃음과 풍자로 전환, 관객들이 웃으면서 진지한 질문을 마주할 수 있도록 한다.연극 ‘모비딕’은 원작의 철학적 질문을 유머와 풍자로 풀어내며, 현대인의 집착과 권력, 그리고 허무를 색다른 시각에서 조명한다. 특히 이번 작품에서는 에이허브 ..

서울경제진흥원, 서울 중소기업의 일본 진출 교두보 ‘돈키호테’ MD와 만나다

이번 상담회는 일본 유통 대기업 돈키호테의 주요 MD와 서울 소재 중소기업 간의 맞춤형 비즈니스 미팅으로 구성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일본 시장에 진출 가능한 상품을 보유한 서울 소재 중소기업 77개 사를 선발해 기업별 40분간 심층 상담 기회를 제공했다. 상담품목은 K-Culture 열풍에 힘입은 화장품, 패션용품과 떡볶이, 전통주 등 식품뿐만이 아닌 피부 진단기, 자외선 차단 스타킹, 근적외선 무릎 마사지기, 콜라겐 젤리 등 혁신적인 아이디어 상품까지 폭넓게 상담을 진행했다.상담회에 참가한 한 중소기업 대표는 서울경제진흥원의 지원으로 일본 유통사의 MD와 직접 대화할 기회를 얻게 돼 매우 뜻깊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일본 시장 진출 가능성을 확신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또한 서울경제진흥원은 중소기업..

예스24, Z세대 사로잡은 ‘책꾸’ 열풍 트렌드 분석 발표

‘텍스트힙’은 올 한 해 출판계에서 빠질 수 없는 키워드다. 독서를 멋진 일, 이른바 ‘힙한 문화’로 인식하는 텍스트힙은 다양한 형태로 1020 독자들을 사로잡았다. SNS에 마음에 드는 책의 표지를 자랑하고 기억에 남는 책 속 구절을 공유하는 일까지, 올해 독서는 단순히 책을 읽는 것을 넘어 취향을 드러내는 수단으로써 독자들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갔다.특히 눈에 띈 새로운 독서 문화는 ‘책 꾸미기’였다. 2024년 젊은 세대 사이에서는 각종 스티커 등으로 책을 꾸민 후 ‘#책꾸’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는 유행이 불었다. 실제로 ‘책꾸’ 관련 용품의 판매도 늘었다. 사생활 보호의 목적으로 사용됐던 북커버는 이제 취향을 드러내는 도구로 활용되며, 전년 동기 대비(1.1~12.15) 195.1% 판..

GS25, 오징어 게임 시즌2 속 놀이 상품 공개… 유통가 우승 노린다

지난 26일 공개된 ‘오징어 게임’ 시즌2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GS25가 4화 ‘여섯 개의 다리’ 편에 등장하는 ‘5인 6각 게임 세트’를 선보인다. △딱지치기 △비석치기 △공기놀이 △팽이치기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 5종을 즐길 수 있는 게임 세트로 시리즈에 등장하는 디자인 그대로를 구현했다.‘5인 6각 게임 세트’는 12월 30일(월)부터 1월 5일(일)까지 일주일간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사전 예약으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3만8000원이며 수량은 총 2700개다. 설을 앞두고 가족들과 즐길 수 있는 놀이로 손색없고,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상품이라 ‘오징어 게임’ 마니아들에게 소장용으로도 인기가 높을 것으로 보고 있다.GS25는 놀이세트 외 4화에 등장하는 ‘추억의 도시락(영희네 추억..

현대백화점, 국내 단 3병만 입고된 '발베니 50년 컬렉션' 만나보세요~!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20일까지 압구정본점에서 '발베니 50년 컬렉션(The Balvenie Fifty Collection)'의 첫 번째 에디션 진열 행사를 진행한다.'발베니 50년 컬렉션'은 스페이사이드에 위치한 발베니 증류소의 오랜 역사와 장인 정신을 담은 희귀한 컬렉션으로 3년에 걸쳐 매년 125병씩 총 3개의 에디션이 출시되며, 국내에는 매년 단 3병만 입고된다. 판매 가격은 1억 1,000만원이다. 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