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생활 습관을 만드는 기업 라이온코리아가 자사의 출산장려 사회공헌 활동인 ‘아장아장 캠페인’의 일환으로 임신·육아 앱 ‘마미톡’과 함께 진행한 이벤트 댓글 2477개의 분석 결과를 공개했다. 이벤트는 ‘엄마(아빠)가 된다는 것은 ○○이다’의 빈칸에 자신이 생각하는 키워드와 이유를 적는 방법으로 진행됐으며, 큰 호응 속에서 마무리됐다.임신부와 육아맘이 생각한 ‘엄마’의 이미지(연관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어른’이 가장 많이 언급되며 1위를 기록했다. 임신과 출산, 육아의 과정에서 지금껏 겪어보지 못한 상황들을 하나씩 거치며 성장통을 통해 ‘성숙한 어른’이 되어간다는 의미가 담겨 있었다.2위는 뱃속의 태아를 비롯해 아이와 함께하며 느끼는 기쁨과 즐거움의 감정을 반영한 ‘행복’이, 3위는 부모로서 새..